[잠언 5장 히브리어 짧은 설교문] 음녀의 입술을 조심하라(잠5:1-6)

잠언 5장 히브리어 원어성경 말씀인 짧은 설교문은 음녀의 입술에 대해서 경계하는 말씀을 하고 있습니다. 음녀는 육적인 음녀도 있지만 영적인 음녀도 있습니다. 거짓 복음을 전파하는 거짓 음녀를 조심해야 합니다. 육적인 음녀를 만나면 패가망신하고 영적인 음녀를 만나면 영혼이 죽습니다. 우리는 히브리어 원어성경을 통해서 음녀의 입술을 조심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솔로몬은 인생을 살면서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잠언을 삼천 개의 잠언을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잠언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예절에 관한 교훈들과 부모와 자녀들 사이의 관계들과 처세술 등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잠언을 보면 하나님을 섬기면서 살아가는 것이 지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를 받아 복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복음은 만세전부터 감추어진 비밀입니다. 이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지혜가 있어야 합니다.

토 뮈스테리온 토 아포케크륌메논 아포 톤 아이오논 카이 아포 톤 게네온 뉘니 데 에파네로데 토이스 하기오이스 아우투

골1:26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이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주님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선택한 백성인 성도에게 나타났습니다.

‘감추어졌던’ (아포크륍토 613 동사 분사 완료 수동태 목적격 중성 단수) 감추다, 숨기다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만세와 만대로부터 숨겨 놓았습니다. 아무나 그리스도를 발견하지 못하게 하셨습니다. 완료 시제를 사용한 것은 아무나 찾지 못하도록 만세전부터 그리스도를 성부 하나님이 숨겨 놓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수동태는 하나님이 예수님을 감추어 놓았기 때문에 하나님이 성도에게 가르쳐 주지 않으면 인간은 예수님을 절대 만날 수도 없고 알 수도 없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성도들에게는 나타났습니다.

‘나타났고’ (파네로오 5319 동사 직설법 과거 수동태 단수 3인칭) 계시하다, 알리다, 보여주다, 나타내다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만세전에 감추어졌던 예수 그리스도를 선택한 성도들에게는 계시하여 보여주셨습니다. 직설법은 하나님이 실제로 성도들에게 주님을 나타내어 알려 주셨다는 의미입니다. 과거 시제는 그럼 성도인 우리가 언제 주님을 보았을까요? 바로 창세전입니다. 우리가 창세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었기 때문에 그때 예수님을 계시해 주셨다는 말입니다. 수동태는 하나님이 예수님을 직접 성도에게 나타내 주셨기 때문에 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이 계시하지 않으면 이 세상에 예수님을 볼 자도 없고 깨달을 자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나를 창세전에 선택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여주셨습니다.

호이스 에델레센 호 데오스 그노리사이 티스 호 플루토스 테스 독세스 투 뮈스테리우 투투 엔 토이스 에드네신 호스 에스틴 크리스토스 엔 휘민 헤 엘피스 테스 독세스

골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예수 그리스도는 바로 구원받은 내 안에 있다고 말씀합니다. 이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지혜를 받았기 때문에 주님이 누구인지를 깨달았습니다. 이제 구원받았으니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야 합니다. 주님만을 높이고 하나님을 위해서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전도서 6장 히브리어 설교말씀 구원받은 자의 누림

잠언은 구원받은 백성이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교훈하는 책입니다. 구원받았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온전한 뜻이 무엇인지 깨닫고 하나님이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영육으로 정결해야 함을 말합니다. 음행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육적으로 음행을 피해야 합니다. 음행하면 결국 육적으로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원받은 백성은 영적인 음행도 멀리해야 합니다. 우상숭배를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주님의 거룩한 신부이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도 음행에 대해서 권고하셨습니다.

파스 호 아폴뤼온 텐 귀나이카 아우투 카이 가몬 헤테란 모이큐에이 카이 파스 호 아폴레륌에넨 아포 안드로스 가몬 모이큐에이

눅16:18 무릇 자기 아내를 버리고 다른 데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요 무릇 버림당한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함이니라

주님은 자기 아내를 버리고 다른 데 장가드는 자도 간음한 것이고 버림당한 여자에게 장가드는 자도 간음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당시 이런 일들이 너무나 많았기 때문에 주님은 음행하지 못하도록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영육으로 간음하지 말고 정결한 자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 하나님께서는 음녀를 조심하라고 말씀합니다. 음녀는 육적인 음녀도 있고 영적인 음녀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가 영적으로 깨어 있지 못하면 음녀에게 빠지게 됩니다.

베니 리하키마티 하키쉬바 리테부나티 하트 아지네카

잠5:1 내 아들아 내 지혜에 주의하며 내 명철에 네 귀를 기울여서

부모가 아들에게 교훈하고 있습니다. 내 아들아 내 지혜에 주의하며 내 명철에 너의 귀를 기울이라고 합니다.

‘주의하며’ (카샤브 7181 동사 히필 명령법 남성 2인칭 단수. 연장형) 듣다, 기울이다, 청종하다, 주의하다라는 뜻입니다. 잠언 기자는 자신의 아들에게 자신의 지혜에 주의하여 귀를 기울이고 청종하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자신의 말에 집중하여 들으라는 말입니다. 자신이 인생을 살면서 겪었던 일들을 아들에게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자녀는 부모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주의하여 들어야 합니다. 히필형은 내가 너에게 가르쳐 주는 지혜를 너 스스로 귀를 기울여서 들으라는 의미입니다. 명령법은 내가 하는 이 말을 반드시 듣고 너의 인생에서 실패하지 않는 삶을 살라는 의미입니다. 연장형은 자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듣기 싫은 것을 억지로 듣지 말고 너의 마음에 우러나와 스스로 부모의 지혜에 귀를 기울이라는 의미입니다.

요즘 ‘라떼’라는 말이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고지식한 나이 먹은 세대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나 때에는 이러 이러 했는데 요즘 젊은 사람들은 이런 것도 못한다는 식의 말을 하다 보니 젊은 사람들이 싫어하게 됩니다. 우리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 하나님의 지혜를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젊은 세대들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세상 경험도 있고 영적으로 충만한 지혜 있는 사람의 말을 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인생을 살아가면서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인생은 누구나 처음 한 번 살아보게 됩니다. 그런데 먼저 살아본 사람의 경험을 듣는다면 실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영적인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앙의 연륜이 있는 지혜 있는 사람의 말을 들으면 영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리쉬모르 메지모트 비다아트 시파테카 이니초루

잠5:2 근신을 지키며 네 입술로 지식을 지키도록 하라

잠언 기자는 근신을 지키라고 말합니다. 네 입술로 지식을 지키라고 말합니다. 근신은 악한 생각을 말합니다. 인간은 하루의 인생을 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중에 악한 생각도 너무나 많이 들어오게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복음의 말씀으로 이겨내고 지켜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먼저는 생각을 선한 생각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사람은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집니다. 악한 생각을 하면 악한 마음을 먹게 되고 그것이 입으로 나오고 행동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지키도록 하라’ (나차르 5341 동사 칼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지키다, 보호하다, 망보다라는 뜻입니다. 사람은 생각한 것을 입으로 말하게 됩니다. 입술로 지식을 지키라는 것은 아무 말이나 하지 말라는 것을 말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생각 없이 아무 말을 하게 되면 자신의 인생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입술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말이나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칼형은 입술로 지식을 지키고 보호하라는 의미입니다.

말을 함부로 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말고 자신도 피해를 받지 말라는 말입니다. 생각 없는 말은 상대방을 불쾌하게 만들고 그것이 올무가 되어 자신도 난처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완료 시제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항상 입술을 조심해야 할 것을 말합니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고 했습니다. 우리의 입술에서는 나오는 말이 생명을 살리는 말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키 노페트 티토피나 시피테 자라 비할라크 미셰멘 히카흐

잠5:3 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잠언 기자는 음녀에 대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럽다고 했습니다. 음녀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을 조심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음녀는 말로 유혹하기 때문에 그 말에 넘어가면 패가망신하게 됩니다.

‘떨어뜨리며’ (나타프 5197 동사 칼 미완료 여성 3인칭 복수) 물방울이 떨어지다, 뚝뚝 떨어지다, 말하다라는 뜻입니다. 음녀의 입술에서는 꿀과 같은 달콤한 말들이 뚝뚝 떨어집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달콤한 말만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음녀의 말을 듣고 넘어가게 됩니다. 사기를 치는 자들도 음녀와 같습니다. 사람에게 칭찬만 하고 좋은 말만 하면서 접근하여 결국은 사기쳐서 망하게 만듭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칭찬만 하고 갑자기 잘해 주는 사람은 경계를 해야 합니다. 연락도 없던 사람이 갑자기 나타나서 잘해 주고 좋은 말을 한다면 그 사람도 경계 대상입니다. 사기 칠 확률이 높은 사람입니다. 귀에는 듣기 싫어도 쓴소리를 하는 사람이 나를 챙겨주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사람을 싫어합니다. 귀에 듣기가 싫기 때문입니다.

칼형은 음녀의 입술에서는 꿀과 같은 말이 뚝뚝 떨어진다는 말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음녀는 항상 꿀과 같은 말을 입에 달고 있다는 말입니다. 어떻게 하면 꿀과 같은 말을 하여 사람을 홀리까 생각하는 자가 음녀입니다. 전형적인 음녀가 들릴라입니다.

바예히 아헤레 켄 바예아하브 이샤 비나할 소레크 우쉬마흐 딜릴라

마태복음 4장 헬라어 원어성경말씀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삿16:4 이 후에 삼손이 소렉 골짜기의 들릴라라 이름하는 여인을 사랑하매

삼손은 소렉 골짜기의 들릴라를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들릴라의 입술에서 떨어지는 꿀과 같은 말에 삼손도 넘어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녀인 들릴라는 삼손을 유혹하여 삼손 자신의 힘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이것을 블레셋 방백들에게 팔아넘겼고 삼손은 블레셋 방백들에게 붙잡혀 눈이 빠지게 됩니다. 성도가 이방 여인을 사랑하게 되면 영적인 힘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영적인 눈이 멀어 결국은 하나님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

카이 헤 귀네 헤 페리베블레메네 포르퓌라 카이 코크키노 카이 케크뤼소메네 크뤼소 카이 리도 티미오 카이 마르가리타이스 에쿠사 크뤼순 포테리온 엔 테 케이리 아우테스 게몬 브델뤼그마톤 카이 아카다르테토스 포르테이아스 아우테스

계17:4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요한계시록에는 영적인 음녀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이 싫어하시는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로 가득합니다. 거짓 교회를 말합니다. 복음이 사라지고 우상을 숭배하는 교회가 음녀 교회입니다.

카이 에피 토 메토폰 아우테스 오나마 게그람메논 뮈스테리온 바뷜론 헤 메갈레 헤 메테르 톤 포르논 카이 톤 브델뤼그마톤 테스 게스

계17:5 그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음녀 교회의 이마에는 이름이 기록되었는데 비밀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큰 바벨론이며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고 했습니다. 음녀가 비밀이라는 것은 음녀 교회는 사람의 눈에 잘 드러내지 않고 활동함을 의미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사람들이 미혹 당합니다. 지금도 많은 거짓 이단 교회가 있습니다. 그들은 음녀의 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거짓 교리들이 있고 인간을 높이는 교리가 있으며 사실 인간을 하나님으로 믿고 있습니다.

특히 가톨릭 같은 경우에는 하나님보다 예수님보다 교황을 섬기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음녀가 하는 일입니다. 우리는 영적인 음녀의 말을 들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가 복음에 눈이 열려있지 않으면 음녀가 말하는 거짓 복음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행위로 구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음녀의 거짓말입니다. 행위로는 절대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오직 믿음으로만이 구원을 받습니다. 우리는 입술에 항상 이 말씀을 지켜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이 있다는 말을 지켜야 합니다.

비아하리타흐 마라 칼라에나 하다 키헤레브 피요트

잠5:4 나중은 쑥 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같이 날카로우며

음녀의 말이 항상 꿀처럼 달콤한 것이 아닙니다. 시간이 가면 쑥같이 쓰고 날 선 칼과 같이 날카롭습니다. 음녀의 말이 비수와 같이 꽂혀서 죽게 됩니다. 음녀의 말은 사람을 죽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을 살립니다.

존 가르 호 로고스 투 데우 카이 에네르게스 카이 토모테로스 휘페르 파산 마카이란 디스토몬 카이 디이크누메노스 아크리 메리스무 프쉬케스 테 카이 프뉴마토스 하르몬 테 카이 뮈엘론 카이 크리티코스 엔뒴에세온 카이 엔노이온 카르디아스

히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 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서 좌우에 날 선 어떤 검보다 예리하다고 했습니다. 이 검은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죽었던 영혼을 찔러서 살립니다. 그러나 음녀의 말은 살아 있는 영혼을 찔러서 죽입니다. 우리는 음녀의 말에 조심해야 합니다.

카이 토 오노마 투 아스테로스 레게타이 압신도스 카이 기네타이 토 트리톤 에이스 압신돈 카이 폴로이 안드로폰 아페다논 에크 톤 휘다톤 호티 에피크란데산

계8:11 이 별 이름은 쓴 쑥이라 물의 삼분의 일이 쓴 쑥이 되매 그 물이 쓴 물이 됨으로 많은 사람이 죽더라

셋째 천사가 나팔을 불 때 횃불같이 큰 별이 하늘에서 떨어져 강들의 삼분의 일과 여러 물 샘에 떨어졌습니다. 이 별 이름은 쓴 쑥이라고 했습니다. 삼분의 일이 쓴 쑥이 되어 그 물이 쓴 물이 되므로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음녀의 말을 들은 자들이 결국 영적으로 죽는 것을 말합니다. 음녀 교회가 거짓 복음을 퍼뜨려 많은 생명을 죽이게 됩니다. 복음을 가진 교회에 음녀와 같은 거짓 율법주의자들이 침투하면 쓴 물로 바뀌게 됩니다. 우리는 이런 자들을 배척하고 경계하여 복음만을 선포하는 건강한 교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라겔레하 요리도트 마베트 쉐올 치아데하 이트모쿠

잠5:5 그의 발은 사지로 내려가며 그의 걸음은 스올로 나아가나니

음녀의 말에 빠진 사람의 발은 사지로 내려가고 그의 걸음은 스올로 나간다고 했습니다. 육적으로도 들릴라와 같은 음녀를 만나면 패가망신하고 죽게 됩니다. 민수기 25장에 보면 고스비가 나옵니다. 이 여인도 음녀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모압 평지 싯딤에서 음행하게 만들어 시므리와 함께 죽었습니다. 시므리는 찬양하는 자라는 의미인데 하나님을 찬양하지 않고 고스비를 만나니 사지로 내려갔습니다. 고스비는 거짓말하는 자라는 의미입니다. 이 세상에 거짓말하는 자가 너무나 많습니다. 육적으로는 사기를 치는 자들이며 영적으로는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입니다. 우리는 이런 자들을 조심하고 경계하여 영육으로 하나님만을 바라보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나가야 합니다.

원어로 풀어보는 요한계시록 강해 PDF 책

‘나아가나니’ (타마크 8551 동사 칼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붙잡다, 지지하다, 지키다, 움키다라는 뜻입니다. 음녀의 말에 빠진 사람은 그의 발이 묶여서 결국 죽음의 길로 내려가고 그의 발걸음은 스올(음부)의 길로 차츰차츰 걸어가게 됩니다. 음부가 이런 자를 붙잡고 있기 때문에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이런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부자가 어디에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음부에서 고통당하고 있습니다. 부자도 육적인 일에만 신경 쓰면서 호화스럽게 살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영혼은 음부의 길로 걸어가고 있는 것인 줄 깨닫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칼형은 음녀의 말에 빠진 사람은 서서히 그의 걸음이 음부로 빠져 들어가고 있다는 말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이렇게 음부로 빠져 들어가는 데도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음녀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단에 빠진 자들도 이와 같습니다. 음녀의 거짓 교리에 빠져 자신이 사지로 들어가고 있는 줄도 모르고 있습니다. 음부로 걸어가고 있는 줄도 모르고 있습니다. 옆에서 너는 지금 죽음의 길로 가고 있다고 말을 해주어도 믿지를 않습니다.

음녀의 말에 홀딱 반해버렸기 때문입니다. 음녀의 예쁜 얼굴에 빠졌고 음녀가 말하는 말 한마디가 너무나 좋기 때문에 빠져버렸습니다. 우리는 정신 차려야 합니다. 음녀는 영혼을 죽이려고 좋은 말을 하는 것이지 영혼을 살리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잘못하면 징계를 내립니다. 징계 없는 아들은 사생자라고 했습니다. 음녀는 징계하지 않습니다. 좋은 꿀만 주어 영혼을 병들게 만들어 버립니다. 우리는 이런 자들의 말에 미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라흐 하임 펜 티팔레스 나우 마이길로테하 로 테다

잠5:6 그는 생명의 평탄한 길을 찾지 못하며 자기 길이 든든하지 못하여도 그것을 깨닫지 못하느니라

음녀에게 빠진 사람은 생명의 평탄한 길을 찾지 못합니다. 구원이 보장되어 있는 좁은 길을 찾지도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자기 길이 든든하지 못해도 그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죽음의 길인 넓은 길을 가면서도 깨닫지 못합니다. 주님은 말씀합니다. 생명의 문으로 들어가라고 했습니다.

아고니제스데 에이셀데인 디아 테스 스테네스 퓔레스 호티 폴로이 레고 휘민 제테수신 에이셀데인 카이 우크 이스퀴수신

눅13:24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주님은 말씀합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고 합니다. 이 문은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다고 했습니다. 음녀에게 빠진 자들은 좁은 문으로 들어가고 싶어도 들어가지 못합니다. 자신이 현재 어떤 문에 들어와 있는지조차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찾지 못하며’ (팔라스 6424 동사 피엘 미완료 여성 3인칭 단수) 무게를 달다, 평탄하게 하다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두 가지 의미로 사용됩니다. 무게를 달아 줄 때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길을 평탄하게 만들어 주는 것에 사용합니다. 음녀에 빠진 사람이 생명의 평탄한 길을 찾지 못한다는 의미는 음녀의 말이 생명의 말보다 더 무겁다는 의미입니다. 이단에 빠진 사람은 교주의 말이 부모보다 목사보다 하나님 말씀보다 더 무겁기 때문에 그쪽으로 치중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평탄하게 만들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찾지 못합니다.

피엘형은 음녀에 빠진 사람이 열심히 찾으려고 노력해도 발견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음녀의 말에 더 무게를 두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미완료 시제는 계속해서 찾지만 찾지를 못합니다. 우리는 거짓 복음에 더 무게를 두어서는 안 됩니다. 율법주의 신앙에 무게를 두고 행위로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말을 해 주어도 복음을 발견하지 못합니다. 이미 생각이 율법의 의에 더 무게가 쏠렸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것에 균형을 맞추어 복음에 더 무게를 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가는 길은 든든하지 못하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거짓 율법에 빠져 인생이 방황하고 영적으로 구원의 확신도 없이 흔들리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있음을 말합니다. 구원의 체험이 없기 때문에 음녀의 말에 무게를 두는 것입니다. 구원의 체험이 있고 확신이 있는 사람은 예수님의 말씀에 더 무게를 둡니다. 이제 우리는 거짓 복음을 전하는 음녀의 말을 버려야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만을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는 오늘 말씀을 통해서 육적인 고스비와 들릴라와 같은 음녀를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자에게 걸리면 재산을 탕진하게 되고 가정이 파탄 나게 됩니다. 이런 자들은 인생을 망치게 하는 자들입니다. 또한 영적인 고스비와 들릴라도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자들은 거짓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망하게 하는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게 만들고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아니라 인간을 섬기게 만듭니다. 이제 우리는 생명의 평탄한 길인 예수 그리스도의 길로 들어섰으니 항상 주님만을 섬기면서 나가야 합니다. 우리는 좁은 문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제 생명의 문인 예수 그리스도만을 바라보면서 거룩한 신부의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