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상담 방법] 구원 상담하여 전도 하는 실제 3가지 방법

우리가 교회를 다니다 보면 복음을 듣게 됩니다. 복음을 아무리 들어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려면 힘듭니다. 이번에는 복음 전도를 통해서 어떻게 구원의 확신을 주면서 복음을 실제로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구원 상담 방법 및 전도 방법 연구

구원의 확신을 원하십니까?

“당신은 초등학교를 졸업하셨습니까?” 확실 합니까? 당신이 졸업을 했거나 안 했거나 둘 중에 하나이지 중간 지대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은 구원 받았습니까?” 라는 질문에 “예” 혹은 “아니요” 라고 분명하게 대답하여야만 합니다. 구원은 예수님을 믿고 확실히 받는 것입니다.

그저 막연한 느낌으로 당신이 구원을 받았다고 추측 하십니까? 아니면 당신이 교회를 오래 다녔기에 구원을 받았다고 믿습니까? 말로는 아니라고 하지만 교회의 봉사나 헌금 등의 선한 행위로 인하여 하나님이 나를 구원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그러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고후 13:5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그리스도께서 너 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버리운 자니라”

이제 이 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당신의 구원을 분명하게 깨닫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이 세상에서 당당하게 승리하는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적용

성경은 모든 사람이 죄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그러기 때문에 죄인인 우리 인간은 하나님을 모르게 되었습니다.

롬 3:10 “기록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성경은 의인이 하나도 없다고 말씀 하십니다.

그럼 왜 의인이 하나도 없을까요?

롬 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세상의 모든 사람은 죄를 지은 죄인입니다. 저와 여러분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이 죄인입니다. 죄인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뜻이나 은혜나 사랑을 알지도 못하고 받지도 못하여 복 된 삶을 살 수 없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상수원에 아무리 물이 풍족하여도 수도관이 막혀 있으면 물을 사용 할 수 없듯이 우리와 하나님의 사이에도 죄라는 것으로 막혀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죄가 바로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원죄인데 이죄는 내 의사와는 상관이 없이 들어온 죄입니다.

이완용 등의 한일 합방 조약으로 일본의 식민 지배를 받게 된 한 농촌에서 한 농부의 항변 “난 그런 계약한 일도 없고 이완용이 누구인지도 모른다”

이것이 통하는가?

이와 같이 대표성의 원리에 의해서 아담이 범죄함으로 우리 모든 인간들은 죄인입니다.

아직도 우리가 죄인임과 하나님의 존재가 믿어지지 않습니까

시 14:1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고 소행

이 가증하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사람의 지혜와 능력으로는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시편 3편 히브리어 원어성경 설교문

고전 1:21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고로 하 나님 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자기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알지도 못하기 때문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죄를 지은 사람의 결말(운명)어떻게 됩니까?

롬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일을 하면 일을 한 대가로 품 삯을 받습니다. 죄의 대가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 값은 불행이도 사망입니다.

여기서 사망의 세 가지의 의미를 말합니다.

첫째는 영적인 죽음입니다

꽃병에 꽃은 아무리 아름다워도 이미 죽은 상태입니다. 그 꽃나무의 뿌리와 단절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과 단절된 자는 영적으로 죽은 것입니다.

둘째는 육체적인 죽음 입니다.

히 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누구든지 그 육체가 흙에서 왔으니 흙으로 돌아갈 것입니다.영어로 인간이 “human” 인데 이 뜻 은 흙이라는 뜻입니다.

셋째는 궁극적으로 망하는 것입니다.

잘되는 것 같지만 결국은 망하게 됩니다.

※ 사람이 돼지를 일도 안 시키고 잘 기르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잡아먹기 위함입니다.

이 세상에 살 동안 모든 것이 잘되는 것 같으나 결국은 영원한 죽음인 멸망, 즉 지옥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만 합니다.

사망은 지옥, 영생은 천국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자 이런 죄가 나에게 있는가 살펴보도록 합시다.

롬 7:18 “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 내가 원하는 바 선은 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원치 아니하는 바 악은 행하는 도다 만일 내가 원치 아니하는 그것을 하면 이를 행하는 자가 내가 아니요 내 속에 거하는 죄니라.”

내 원하지 않는 죄를 짓거나 생각과 달리 악한 말이나 행동을 한 적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왜 그랬을까 하고 후회도 합니다.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 했었습니까?

그것이 모두 죄(罪)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행 17:27 “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혹 더듬어 찾아 발견케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 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이와 같이 신의 소생 이 되었은즉 신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새긴 것들과 같이 여 길 것이 아니니라”

구원을 얻으려는 사람들의 노력이 성경에 잘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그 노력과 지식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구원을 얻을까요?

이 세상에는 수 만 가지의 인간이 만들어 놓고 소위 신이라 섬기는 대상이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인간에게 신을 찾는 본성이 있기 때문이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이 있다면 종교적이라는 면에서이다. 사실 따지고 보면 무신론자는 없다.그 많은 종교 중에서 왜 기독교를 택하여야 한다고 주장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구원의 유. 무 때문입니다.전깃줄과 빨래 줄은 서로 비슷하고 둘 다 빨랫줄이나 무엇을 묵는데 사용이 가능하나 전기를 통하게 하는 데는 오직 전깃줄만이 가능합니다.구원의 종교는 오직 기독교 입니다.왜냐면 예수님에게만 구원의 길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모습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렘 17:9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심히 부패한 것이 사람의 마음이라서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합 2:18 “새긴 우상은 그 새겨 만든 자에게 무엇이 유익 하겠느냐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스승 이라 만든 자가 이 말하지 못하는 우상을 의지하니 무엇이 유익 하겠느냐”

새긴 우상을 섬김으로도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고전 1:21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고로 하나님 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사람의 지혜로는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롬 7:24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 내랴”

많은 고통을 맛보며 살아가는 것이 인생입니다.

그럼 누가 이 고통과 사망에서 건져 낼 수 있을까요?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 이 심이라 하니라”

이 세상 어디에도 구원을 위하여 일한 삶은 없습니다.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의 성령으로 잉태되었고 그 이름의 뜻이 바로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 이십니다.

누가 사망의 죄악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까?

바로 예수께서 자기 백성을 구원하십니다.하나님이 세상을 구원하시려고 독생자를 주셨습니다.그러나 누구든지 구원을 받으려면 ‘자기 백성’ 즉 예수의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요 3:16에서도 “믿는 마다”라는 단서를 붙입니다.바로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구원하려고 오셨습니다.

그럼 누가 자기 백성이고, 무엇이 그 증거인지 알기를 원하십니까?

요 10:3-5 “문지기는 그르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 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자기 양을 다 내어 놓은 후에 앞서가면 양들이 그의 음성 을 아는 고로 따라오되 타인의 음성은 알지 못하는 고로 타인을 따르지 아니하고 도리 어 도망하느니라”

레위기 24장 등잔대와 진설병 복음 설교말씀

주님이 당신을 부르셨습니까?

어제 주님의 음성을 들으셨습니까?

딤후 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 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로 하 심이라”

당신을 부르신 것을 무슨 자격이 있어서라고 생각 하십니까?주님은 주의 뜻을 따라서 부르시고 부르고 싶은 자를 부르시는 것이지 행위가 조건이 아닙니다.

살후 2:13-14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 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 원을 얻게 하심이니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럼 이 복음은 무엇입니까?

롬 1: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 이라.”

복음은 아들(그리스도 예수)에 관한 하나님의 말씀 입니다.

이 말씀이 깨달아 지고 이해가 되십니까?

요 8:43-44 “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 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 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이 말씀을 깨닫는 자는 마귀의 자녀가 아닙니다. 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