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목사님들을 위한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목사님들의 설교와 기도를 통해서 많은 영적 도움을 얻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목사님들을 위해서 우리가 기도하지 않으면 영적으로 힘을 얻을 수 없습니다. 교회에서 성도님들이 목사님들을 위해서 열심히 기도하면 목사님들이 힘을 얻고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성도님들의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많은 목사님들이 힘들고 어려운 환경에서 목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목회하는데 하나님의 큰 도움이 있기를 기도해 주셔야 합니다.
만왕의 왕이시며 만유의 주가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들의 예배를 통해서 세세 무궁토록 영광 받으옵소서.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시어 인류의 죄를 대신하게 하시고 누구든지 그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사망의 저주에서 풀려나 구원과 생명의 길을 열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희들이 감사하여 주일예배에 참석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저희들의 예배를 받으시고 은혜를 허락해 주옵소서. 이 시간 이 자리에 나온 성도들을 기억하여 주시고 그들의 심령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쳐나기를 원합니다.
아무 공로 없이 새 생명 얻은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의 행하신 놀라운 일을 찬양하며 경배 드립니다. 우리가 드리는 예배가 아벨의 제사와 같게 하시고 솔로몬의 일천 번제와 같게 하셔서 하나님께서 받으실 만한 참된 예배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예배 하는 우리들에게는 큰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여호와로 하나님 삼는 백성은 복되다 하였사오니 우리 민족이 하나님을 섬기므로 복 받는 민족 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 민족이 하나님만 섬기면서 우상을 버리고 오직 복음화가 되어 많은 백성이 예수님께로 돌아오는 놀라운 민족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의 인생을 기억하여 주시고 저희들이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만 바라보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이 민족이 한마음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세계 열방 가운데 복음을 전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농어촌 미자립 교회와 소외되고 어두운 곳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주의 종들에게 풍성한 것으로 채워주옵소서. 지금 힘들고 어려움 가운데서 목회하는 목사님들이 많습니다. 그들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사르밧 과부의 기적이 일어나게 하시고 생도의 과부와 같은 역사가 일어나서 물질로 채워주시고 영적인 충만함으로 채워 주옵소서. 대한민국의 모든 목사님들에게 영적인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복음을 강단에서 전파하게 하시고 복음을 듣는 모든 성도가 구원의 은혜를 받고 확신을 얻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들 마음 속에도 언제나 주님 기뻐하시는 일에 귀한 것을 드릴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셔서 참 가치 있는 일에 일생을 드리게 하옵소서.
오늘도 복음의 말씀을 들고 강단에 서신 담임 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셔서 복음을 선포할 때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복음 말씀을 듣는 성도들이 마음에 구원의 확신이 들게 하시고 말씀을 통해서 은혜를 받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항상 담임 목사님을 하나님이 붙들어 주셔서 영육으로 강건하게 하시고 목회를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물질로 어려움 당하지 않게 하시고 영적으로 풍성한 목사님이 되어 성도들을 잘 치리하고 양육하는데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오늘 말씀을 듣는 모든 성도님들에게도 하나님의 한량없는 사랑과 은혜가 넘쳐기를 원하오며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