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 기도문을 통해서 우리가 수험생을 위해서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매년 마다 수험생을 둔 부모들은 자녀를 위해서 기도할 수밖에 없습니다. 올 해 수능 고시를 앞둔 수험생들은 더 힘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해 놓은 시험을 망칠 수 있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들은 수험생 자녀를 위해서 열심히 물심 양면으로 도와주면서 영적으로는 기도로 도와주어야 합니다.
수험생을 위한 부모의 기도문
“하나님이 나와 함께 있어 내가 어디로 가든지 나를 지키며 나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하나님이 나에게 허락하신 것을 다 이루기까지 나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며 기도합니다.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들은 자녀를 위해서 기도하느냐고 힘이 듭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들에게 힘을 주시고 올해 대입 수능을 보는 자녀들을 기억하셔서 힘을 주시고 능력을 주시고 지혜를 허락해 주셔서 시험을 볼 때 공부한 것들이 생각나게 하옵소서.
이제 주님의 자녀들이 세상에서의 학업을 충실히 마치고,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 입시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땅 끝까지 창조하신 자는 피곤치 아니하시며, 지치지 아니하시며, 지혜가 무궁하시며, 피곤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여 주심을 믿습니다. 이 시간 저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시험을 치는 자녀와 수험생을 둔 부모에게 이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엘리사에게 주셨던 갑절의 영감을 그들에게도 허락해 주옵소서.
우리의 새 힘이 되시는 하나님! 또한 시험을 치는 그 시간에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그 동안 배우고 익힌 것들을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는 총명함을 주시고, 지혜롭게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무엇보다도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함이 필요 하오니 마음과 뜻과 생각을 지키사 요동치 않고 문제를 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이 하나님을 위하여 나아가는 발걸음들을 온전히 붙잡아 주옵시고 하나님의 귀한 일꾼들로 만들어 주옵소서.
또한 시험을 치르고 그 결과에 요동하지 않도록 마음을 잡아 주옵소서. 시험을 보는 당일 날에 아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게 하셔서 시험 보는 곳에 무사히 제 시간에 도착하게 해 주시고 천군 천사 함께 하셔서 보호하여 주시고 지혜와 총명으로 함께 해 주셔서 당일 날에 시험을 보는 시간 시간마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여 주옵소서. 저희들의 합심 기도를 듣고 함께 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수험생과 부모들이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도록 인도해 주실 줄 믿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