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표 기도문 중에서 생일을 맞이한 분들을 위한 짧은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마다 돌아오는 생일을 맞이한 분들을 위한 기도를 할 때가 있습니다. 교회에서 심방갈 때든지 아니면 가정에서 부모님의 생일을 위해서 기도할 때도 있고 생일을 맞이한 자녀를 위해서 기도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생일을 맞이한 분들을 위해서 하나님께 기도하여 축복이 임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생일을 맞이하여 드리는 짧은 대표 기도문
인간의 주인이시며 역사의 주인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또 한 번의 생일을 맞이하여 하나님 앞에서 감사를 드립니다. 생일을 맞을 때마다 조금 더 주님 뜻대로 살고자 다짐하며 맹세를 했지만 돌이켜 생각할 때 부족하고 부끄러운 것 뿐임을 솔직히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 생일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기도 드리는 모든 분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살고 싶지만 그렇게 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한 해를 열심히 하나님이 원하는 뜻대로 살아야 했는데 아직도 죄악 가운데 살았던 날들이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이제는 새로운 생일을 맞이했으니 하나님 앞에서 새롭게 탄생한 날로 생각하여 새로운 인생을 살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죄악의 길에서 벗어나 새 생명의 길로 나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생일을 맞이한 분들에게 지혜를 허락하셔서 이 땅에 태어나게 하신 주의 뜻을 헤아려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이 그들의 주인이시며 생명의 창조자이심을 알게 하셔서 이제부터는 지난 해보다 더욱더 아버지의 말씀대로 살아가며 기쁘시게 해드리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진리의 복음 말씀대로 살지 못한 것을 기억하게 하셔서 이 번 생일을 맞이하여 더욱더 주일 성수를 잘 할 수 있도록 해 주시고 믿음이 굳건하여 세상의 풍파에 흔들리지 않게 하옵소서. 이 번 생일을 기점으로 반석 위에 믿음을 세우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시고 생명을 주신 목적이 무엇인지 깨닫게 하셔서 하나님께 올바르게 살아가는 한 해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한 살 또 한 살씩 나이가 들어갈수록 주님께 봉사하며 헌신하는 나이테가 늘어나게 하시며 ,항상 하늘에 뜻을 두고 생활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오늘 생일을 맞이한 자들이 태어나게 하신 부모님과 함께 해주시고 그들이 부모님께 순종할 수 있는 복도 허락 하옵소서. 또한 형제들의 앞길도 인도해 주옵소서. 그래서 화평을 이루는 가정 되게 하옵소서. 오늘 생일을 맞이한 모든 분들이 하나님 안에서 축복받고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오니 하나님이 그들의 심령에 좌정하셔서 길을 인도해 주옵소서. 생일을 맞이한 자들이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이 도와주시고 어려움이 있다면 쉬운 길로 인도하셔서 문제가 해결되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평생 하나님이 동행하시고 삶을 온전히 주장하시며 필요한 모든 것들도 자비로서 베풀어 주실 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