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33장 히브리어 원어설교말씀은 밋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밋가로 인도했습니다. 밋가는 달콤한 인생이 시작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만나면 영적으로 달콤한 인생이 시작됩니다. 영적으로 은혜를 받고 풍성한 삶을 살게 됩니다.
밋가 מתקה(미트카)
(민 33:28) 데라를 떠나 밋가에 진을 치고
이스라엘 백성들이 데라를 떠나 밋가에 진을 쳤습니다. 데라의 장소는 잠시 여행하여 거쳐 가는 곳입니다.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교훈해 주신 장소입니다.
‘밋가’ מתקה(미트카 4989) 밋가, 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מתק(마타크 4985) 달다, 맛이 있다, 재미있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데라를 떠나 왔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만난 곳은 밋가의 장소입니다. 이 장소에서 즐겁고 단 맛이 나는 인생을 살게 되었습니다. 바로 광야에서 샘을 만난 것입니다. 죽음의 자리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것과 같습니다.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 세상을 살다보면 쓸 때도 있고 달 때도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의 인생에서 힘들고 지쳤지만 하나님께서 인생을 기쁘고 즐겁게 해주시는 것입니다.
(시 119:143) 환난과 우환이 내게 미쳤으나 주의 계명은 나의 즐거움이니이다
인생을 살면서 환난과 우환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럴 때에 주의 계명의 말씀이 인생을 기쁘고 즐겁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신앙생활을 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내가 풀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환난과 우환이 나에게 엄습해 올 때가 있습니다. 이때 주님께서 말씀을 주심으로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통해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되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고통 중에 있다면 하나님께서 밋가의 은혜를 주셔서 쓴 인생을 단맛으로 바꾸어 주실 것입니다.
(잠15:13)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잠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하나님께서 인생의 광야에서 고통스럽게 살 때에 마음의 즐거움을 주심으로 얼굴에 빛이 나게 하시고 마음의 근심을 사라지게 하시는 것입니다.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지만 마음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은 말씀을 통하여 쓴 맛의 인생을 단 맛의 인생으로 바꾸어 주셔서 마음의 기쁨과 즐거움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밋가의 인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