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성경 좋은 말씀] 복음으로 깨지는 릿사 성경 지명(민 33:21)

민수기 33장 성경 좋은 말씀은 복음으로 깨지는 릿사의 성경 지명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립나에 진을 쳤다가 하나님이 구름 기둥을 통해서 인도하니 릿사에 와서 진을 치게 됩니다. 릿사는 복음 말씀으로 부서져 새롭게 됨으로 죄악에서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것을 의미하는 지역입니다. 우리도 십자가 복음 말씀으로 부서져 회개하고 예수님께 돌아와 올바른 신앙생활을 해야 합니다.

복음으로 깨지는 릿사 성경 지명(민 33:21)

바이시우 밀리브네 바야하누 비릿사

(민 33:21) 립나를 떠나 릿사에 진을 치고

립나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진을 옮겨 릿사에 오게 됩니다. 이곳에 새로운 자신들만의 장막을 쳤습니다. 립나에서 하나님 앞에 진정으로 회개하여 하얗게 자신들의 삶이 변화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 불순종의 삶에서 순종의 삶으로 변화가 된 것입니다. 광야의 여정을 통해 자신들의 삶이 깨어지고 부서져 하나님께 돌아오는 과정입니다.

‘릿사’ 히브리어(릿사 7446) 릿사, 라는 뜻입니다. 이 단어는 히브리어(라사스 7450) 젖게 하다, 산산히 부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릿사에서 자신들의 신앙과 행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완전하게 삶에 적용하여 살기를 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자신들의 뜻대로 살았던 삶을 주님의 말씀으로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왔으니 나의 죄악 된 행실을 산산히 부수어 주님의 뜻 가운데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도 교회생활을 하면서 주님 앞에서 온전하게 회개했다면 나의 자아와 교만과 오만을 주님의 말씀으로 깨 부셔야 합니다. 회개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의 오만으로 살아간다면 아직도 완전한 회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1절 아쉐레이 하이쉬 아쎄르 로 할라크 바아차트 리샤임 우비데레크 하타임 로 아마드 우비모샤브 레침 로 야샤브

2절 키 임 베토라트 아도나이 헤피초 우베토라토 예헤게 요맘 바라옐라

(시 1:1-2)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도 않습니다. 이런 자들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뻐하고 즐거워하여 주야로 말씀대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나의 교만을 없애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많은 절제가 필요합니다. 회개한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세상에서 절제의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아직도 죄악의 자리를 좋아하고 악인들과 어울려 살기를 좋아한다면 말씀으로 나의 삶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민수기 성경지명 말씀 하나님 백성이 불평하던 신 광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의의 길로 돌아서야 합니다. 완전한 회개가 일어난 자들은 자신의 행실을 올바르게 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회개하여 구원받았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그에 합당한 성화의 삶이 필요합니다. 릿사는 바로 성화의 삶을 살 것을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이르아트 아도나이 시노트 라 가아 비가온 비데레크 라 우피 타히피코트 사네티

(잠 8:13)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

구원받은 백성들은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해야 합니다. 이 자체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나는 오직 주님만을 섬기면서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버려야 합니다. 이제 나의 입에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십자가 보혈만을 외치는 자의 삶을 살아갈 때에 성화가 되어가는 것입니다. 립나에서 회개가 일어났다면 릿사에서는 성화의 삶이 일어나야 할 것을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