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대표 기도문 중에서 첫 돌을 맞은 자녀를 위한 짧은 대표 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에서 첫 돌을 맞은 가정을 위해서 심방 가서 대표 기도를 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는 첫 돌을 맞이한 자녀를 위해서 열심히 기도하여 그 자녀가 하나님께 기쁨이 되고 부모에게는 건강하게 자라서 사회와 교회와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자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첫 돌을 맞아 드리는 대표 기도문
인간의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귀한 생명이 세상에 태어나 첫 돌을 맞이하였습니다. 365일 한 해 동안 건강을 주시고 무럭무럭 성장하게 도와주신 은혜를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새 생명을 이 가정에 주시고 이제는 첫 돌을 맞이하여 많은 지인들을 모시고 잔치를 베풀 수 있는 은혜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첫 돌을 맞이한 자녀를 하나님께서 축복해 주시고 어디에 있든지 앞으로의 인생을 하나님께서 책임져 주시옵소서.
앞으로의 삶도 주님께서 주장하셔서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귀한 영혼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의 물질적인 어려움이나 질병이나 이 어린 심령의 성장에 방해되는 모든 요소들을 성령님이 제거하여 주시고 늘 감찰하여 지켜 주옵소서. 부모가 이 자녀를 보호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나님만이 이 자녀를 불꽃같은 눈동자로 보호하실 수 있음을 고백하오니 첫 돌을 맞이한 사랑하는 자녀를 축복하셔서 건강하고 위험한 일에 없도록 항상 지켜 주시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또한 귀한 생명을 낳아서 기르는 부모에게 복 주옵소서. 이 어린 자녀로 말미암아 항상 집안에 기쁨이 넘치게 하옵소서. 이 어린 심령을 위하여 늘 기도하며 하나님의 온전한 자녀로 양육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부모의 신앙을 보고 자라는 것이 자녀입니다. 하나님께서 부모의 신앙과 믿음을 붙잡아 주셔서 하나님께 온전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셔서 자녀가 이 신앙을 보고 배우며 자랄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만이 진리임을 바르게 교훈하며 하나님이 이 어린 심령을 세상에 보내신 귀한 뜻을 깨달아 하나님이 쓰시는 귀한 일꾼으로 양육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부모는 항상 주일 성수를 하여 하나님이 기뻐하는 자가 되게 하시고 부모의 축복과 은혜가 어린 자녀에게도 흘러 내려갈 수 있도록 하옵소서. 나쁜 것은 막아 주시고 좋은 것은 흘러 내려가 첫 돌을 맞이한 자녀가 좋은 것만 부모로부터 배우면서 자라서 하나님께 귀한 자녀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옵소서. 믿음의 대를 이어가도록 도와주시되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 야곱의 하나님께서 이 가정의 온전한 주인이 되어 주옵소서. 첫 돌을 맞이하여 이 자리에 모인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이 넘치기를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