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어 십계명 설교] 니산월 15일에 무교병을 먹어라.(출12:18)

히브리어 원어성경 십계명 출애굽기 12장 설교 말씀은 니산월 15일에는 무교병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유교병을 먹으면 하나님 백성에서 끊어지게 됩니다. 구속사 관점에서 보면 유교병은 거짓 복음을 상징합니다. 우리는 참 복음인 무교병을 먹어야 합니다.

니산월 15일에 무교병을 먹어라.(출12:18)

출애굽기 12장 18절에 니산월 15일에 무교병을 먹으라는 의미가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니산월 15일에 무교병을 먹으라는 이유에 대해서 성경 원어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12:18 첫째 달 그 달 열나흗날 저녁부터 이십 일일 저녁까지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바리숀 비아리바아 아사르 욤 라호데쉬 바에레브 토켈루 마초트 아드 욤 하에하드 비에시림 라호데쉬 바아레브

하나님은 니산월 14일 저녁부터 이십 일일 저녁까지 무교병을 먹으라고 했습니다. 유월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리셔서 죽은 날입니다. 주님은 금요일에 오전 9시에 십자가에 달리시고 오후 3시에 운명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금요일 저녁부터 안식일에 들어갑니다. 유대인들은 유월절 저녁부터 무교병을 먹게 됨으로 무교절에 들어가게 됩니다. 유월절을 통해서 구원받은 자는 무교 절기를 지켜야 합니다. 누룩 없는 빵을 먹어야 합니다.

눅12:1 그 동안에 무리 수 만 명이 모여 서로 밟힐 만큼 되었더니 예수께서 먼저 제자들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바리새인들의 누룩 곧 외식을 주의하라

엔 호이스 에피쉬나크데이손 톤 뮈리아돈 투 오클루 호스테 카타파테인 알렐루스 에륵사토 레게인 프로스 투스 마데타스 아우투 프로톤 프로세케테 헤아토이스 아포 테스 쥠에스 톤 파리사이온 헤티스 에스틴 휘포크리시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말씀합니다. 바리새인들의 누룩 곧 외식을 주의하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율법주의자들의 누룩을 조심해야 합니다.

사사기 3장 원어설교말씀 사사 에훗이 에글론을 죽임

‘누룩’ (쥐메 2219 NGFS 명사, 소유격, 여성, 단수) 누룩, 효모이며 이 단어는 (제오 2204) 끓다, 타오르다, 분출하다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누룩은 어떠한 작용을 합니까? 부글부글 끓어오르게 합니다.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의 교훈은 자신의 의를 가르치기 때문에 하나님을 분노 나게 만듭니다. 화산에서 용암이 분출 되듯이 하나님의 화를 만들어냅니다. 소유격은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교훈에는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고 인간을 우상화하는 교훈이 포함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도 현재 율법주의자들의 교훈을 들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으로 섬기지 않고 인간을 하나님으로 섬기는 교훈을 듣게 됩니다.

‘외식’ (휘포크리시스 5272) 가장, 위선이며 이 단어는 (휘포크리노마이 5271) 숨기다, ~인체 하다라는 뜻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율법을 숨기고 제자들에게 접근하여 복음을 왜곡시키게 됩니다. 자신들은 복음이 있는 것처럼 행동하지만 철저한 율법주의에 빠져 있는 자들입니다. 이런 자들이 위선적이며 양의 가면을 쓴 이리와 같은 자들입니다. 주님은 이런 위선 자들을 조심하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도 율법주의자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들의 누룩을 조심하지 않으면 나의 영혼은 죽습니다. 이단들은 바리새인과 같은 누룩을 가지고 인간을 하나님으로 섬기게 하는 이단의 거짓 교리가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의를 버리게 만들고 인간의 의를 내세우게 만듭니다. 교회 안에서 유월절 어린 양이 되시는 십자가 복음을 먹어야 합니다. 이 복음에 누룩을 집어넣어 인간의 율법의 의를 집어넣으면 안 됩니다. 하나님은 오직 누룩 없는 무교병을 먹으라고 말씀합니다.

‘먹을 것이요’ (아칼 398 VQIMYP 동사, 칼, 미완료, 남성, 2인칭, 복수) 먹다, 삼키다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니산월 15일에 무교병을 먹으라고 말씀합니다. 누룩이 들어가지 않은 빵을 먹어야 합니다. 칼형은 하나님이 직접 이스라엘 백성에게 무교병을 먹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미완료는 계속해서 무교병을 먹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만을 먹어야 합니다.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을 먹어야 합니다. 생명의 떡을 먹지 않으면 영혼은 주림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이 무교병을 먹으라는 것은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떡만을 먹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요6:41 자기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라 하시므로 유대인들이 예수에 대하여 수군거려

에공귀존 운 호이 이우다이오이 페리 아우투 호티 에이펜 에고 에이미 호 아르토스 호 카타바스 에크 투 우라누

주님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입니다. 생명의 떡을 먹음으로 내가 살아났습니다. 구원받은 나는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을 먹음으로 영원히 주리지 않게 됩니다. 이제 누룩이 들어가지 않은 무교병만을 먹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