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대표기도문(a prayer book)] 추석 명절에 맞춘 대표기도문(시편 100:3,4)

오늘은 추석 명절에 맞춘 대표기도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짧은 대표기도문 중에서 추석 명절 주일예배 시간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민족의 명절인 추석에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주일예배를 드리면서 기도할 때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는 시간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추석 명절에 맞춘 대표기도문

적용: 주일 낮 예배, 주일 저녁 찬양 예배

성경: 시편 100:3,4

<찬양과 감사>

좋은 계절과 맑은 기후를 저희들에게 주시어서 풍성한 결실이 있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그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 하면서 감격의 예배를 드립니다. 지난 날을 돌이켜 보건대 어려운 시험도 많았사오나 그때마다 극복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얻게 되었음은 오로지 주님의 도우심 이었음을 깨닫습니다. 영적으로, 육적으로 결실할 때를 목전에 두고 감사의 예배를 드립니다. 저희들의 예배를 받아주시옵소서.

부모님 환갑 칠순 대표기도문

<회개와 고백>

오래 참으시는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의 믿음 없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가장 귀한 것을 분토 처럼 던져 버리고 허탄한 것들을 보물처럼 살아온 지난날이었습니다. 피폐 된 저희의 영혼은 채워짐이 없고, 누림이 없음을 인하여 사라의 태가 끊긴 것 같은 절망적인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슬퍼하며 통곡 하나이다. 눈을 들어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옵소서. 주님의 이름을 부르는 나약한 저희들에게 힘을 주시는 하나님을 앙망하나이다.

<간구>

인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번 주에는 이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찾아 떠납니다. 이처럼 자기가 태어나 자란 곳을 잊지 못하고 다시 찾는 귀소 본능을 보며 저희는 결코 하나님을 떠나서는 살 수 없는 피조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주님의 품이 저희들의 고향이요, 저희들이 머물러 있어야 할 영원한 안식처임을 깨닫습니다. 고향을 잊지 못하듯 인간은 주님을 잊어서는 안될 존재라는 것을 뭇 영혼들이 깨닫게 하여 주셔서 인간의 주인 되시는 창조 주를 기억할 수 있는 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귀성 길에 오르는 당신의 사랑하는 종들을 기억하시기를 원합니다. 오고 가는 길을 주님의 불꽃 같은 눈동자로 지켜주시고 보살펴 주시어서 주님의 인도함을 받는 귀성 길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마음이 들떠 있으면 마음을 다스리기가 참으로 어려운 줄 압니다. 작고 큰 것을 떠나서 주님의 계명을 거스리는 일들은 절대로 하지 않게 하시고, 조상에게 절하거나 귀신을 공경하는 일이 없도록 성령께서 마음을 다스려 주시옵소서.

100일 수능 시험생 자녀를 위한 주일예배 대표기도문

부지 중에라도 죄를 범하는 일이 없게 하시고, 기분에 휩쓸려서 하나님의 자녀 된 본분을 망각하지 않도록 중심을 이끌어 주시옵소서. 주님을 믿지 않는 형제와 자리를 같이 할 때 주님의 자녀임을 망각하지 않게 하여 주시어서 신앙의 본분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줄 수 있는 하나님의 종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 법과 주님의 법이 틀리기 때문에 마찰이 발생할 수 있는 성도의 가정도 있을 줄 압니다. 주님께서 지혜를 더하여 주셔서 어려운 자리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그 마음들을 녹여 주시옵소서. 온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주님을 모르는 형제들에게는 주님을 증거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게 하시고, 주님을 섬기는 형제들과는 주님이 베풀어 주신 은혜를 서로 고백하며 주님께 큰 영광 돌릴 수 있는 자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주님의 복된 말씀을 들고 단위에 서신 목사님을 성령의 능력으로 붙들어 주시고, 주님의 음성을 담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생각과 마음을 지켜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늘 이 시간 추석 명절의 들뜬 분위기에 휩싸이지 아니하고 마음을 정하여 주님을 가까이한 저희들에게 주님의 크신 위로와 은혜를 쏟아 부어 주실 것을 믿사옵고,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 하오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